HOME > INFORMATION

경북 3대 문화권 홍보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황인솔 기자
  • 2020-09-19 12:03
  •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트위터


경상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오는 30일까지 경북 3대 문화권의 매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소개하는 크리에이터 그룹 '경북애(愛)인'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경북애(愛)인' 크리에이터 모집은 '3대 문화 콘텐츠 통합 홍보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3대 문화권을 더 쉽고, 빠르게,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도는 국내 거주 내·외국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총 10팀을 선발해 3개월 동안 경북의 음식 및 전통문화, 청정자연 등의 테마로 구성된 미션을 수행하며 경북의 숨겨진 다양한 매력을 크리에이터가 직접 기획하고 체험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이들이 제작한 영상은 경북 3대 문화권 통합 홍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인 'HI STORY 경북' 채널(유튜브,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되며 경북 관광 홍보자료로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영상 창작지원금 300만원을 지원하고 영상 콘텐츠 전문가 교육과 맞춤형 크리에이터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또 우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경북애(愛)인' 크리에이터 지원방법은 경북 3대 문화권 공식 채널인 'HI STORY 경북' 유튜브 등에서 가능하다.

선발 기준은 개인 SNS 채널현황(구독자 수 등)과 작성한 지원동기, 제출한 영상 등을 바탕으로 심사하며, 심사 결과는 10월 13일 개별적으로 통지한다.

김상철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 여행지에 대한 애착과 호기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본인만의 여행기를 영상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Untact) 시대의 개별 관광트렌드에 부합하는 경북의 3대 문화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가 '경북애(愛)인'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황인솔 기자 puertea@superbean.tv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뉴스
이용안내
회원서비스